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핀번호 신청방법

by 향기나는나무 2021. 9. 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핀번호 신청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한지는 3년이 넘은 거 같은데, 글을 처음 쓴 거는 작년 11월이다.

 

맨 처음에는 일상을 한번 적어 봐야지 하고 시작했는데, 작년에 구글 애드센스 대란이 있다고 해서 뭔지도 모르고 글이 5개밖에 없는데 호기롭게 애드센스를 신청했었다.

 

신청만 해놓고, 블로그로 관리하지 않는 채 잊어버리고 있었다.

 

 

그리고는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한뒤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승인돼서 꾸준히 했었다.

 

생각한 것보다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귀여운 수준이었다.

 

그래서 다시 생각난 티스토리 블로그 ~!

 

어머~ 계정이 뭔지로 모르겠고 그동안 티스토리가 카카오로 통합되어 있었다.

 

계정을 몰라서 고객센터를 찾았는데, 카카오는 전화 고객센터가 없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메일고 계정문의을 했더니 며칠이 걸려서 답이 오는데, 내가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다.

 

그렇게 고객센터와 메일을 3번 주고 받았는데 날짜만 지나고 계정을 알 수 없어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티스토리 계정을 적어놓은 메모를 발견해서 다시 하게 되었다.

 

역시 아직은 수첩에 메모 해 놓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 거 같다.

 

 

그래서 8월 9일에 다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봤더니 수익 부분이 새로 있었다.

 

수익 부분에 들어갔더니 애드센스, 애드핏 등 뭔가 많이 있었다.

 

일단 알고 있는 애드센스를 연동해 보았다.

 

역시나 작년 12월까지 글 5개만 쓰고 신청한 애드센스는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된 상태였다.

 

그래서 일단 8월에 글 한 개를 쓰고 재검토 요청을 했다.

 

승인까지 2주 정도 걸리니깐 그동안 열심히 쓰고 거절되면 또 신청하자는 마음이었다.

 

2주가 다 되도록 소식이 없어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반가운 이메일이 도착했다.

 

 

 

어머나~!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다니 정말 기뻤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었다.

 

 

애드포스트는 자동으로 게재되고 지급받는 것도 간편했다.

 

애드센스도 게재만 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 일단 10달러가 채워져야 했다.

 

10달러가 채워지면 자동으로 핀번호라는 것이 발송된다.

 

10달러가 채워진 다음날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번호가 우리 집으로 발송됐다는 메일이 왔다.

 

핀번호는 내 주소를 인증하기 위해서 우편으로 발송되소 4주 뒤에 도착한다고 한다.

 

그렇게 때문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소를 제대로 입력해 놔야 한다.

 

그리고 핀번호가 우편으로 오게 되면 애드센스 홈에 가서 핀번호를 적고 주소 인증을 완료하면 된다.

 

 

아직 핀번호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 수취인 주소 변경 방법 >

 

1. 애드센스 계정에서 '지급 프로필'로 이동한다.

2. '이름 및 주소' 옆의 볼펜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수취인 주소를 변경한다.

4. '저장'을 클릭한다.

 

이전 PIN 번호가 발송된 후 3주가 지나야 새 PIN 번호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주소는 미리미리 잘 입력해 놓자.

 

 

< 중요사항 >

 

PIN 번호가 처음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게재가 중단된다고 한다.

 

PIN 번호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 중요한 절차이다.

 

내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은 오직 구글만이 아는 것 같다.

 

다른 사람들 승인 후기들을 보면 승인받은 기준들이 다양했다.

 

 

< 내가 받은 구글 애드센드 승인 방법? >

 

개설일은 당연히 90일이 넘었다.

글은 작년에 5개 작성했고, 올해 8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11개 작성했다.

문장 끝맺음은 '다'로 끝나도록 노력했다.

글자 수는 900~1000자가  유지되도록 했다.

한 포스팅 당 사진 수는 많지 않았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카카오 애드핏을 연동을 하려니까 조건이 안되었다.

 

카카오 애드핏 연동 조건은

개설일 90 일 이상

3개월 내 포스팅 20건 이상 - 여기서 3개월 내 포스팅이 20개가 안되어 신청할 수 없었다.

 

그래서 3개월내 포스팅 20개를 채우자마자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했다.

이틀 뒤에 바로 승인이 났다.

 

하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포스트 보다 수익이 더 귀여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