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 확인 변경하는 방법

by 향기나는나무 2021. 9. 28.
반응형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 확인 변경하는 방법

 

코로나19 백신 화이자와 모더나 2차 접종이 6주간의 간격을 두고 예약된 일정이 변경되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이 10월 둘째 주(11-17일) 이후 예약된 사람들은 최대 2주까지 접종 기간이 단축된다.

 

이 중에서도 1주일과 2주일 당겨지는 기간이 날짜별로 다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1차 접종을 마친 2차 백신 접종 대상자 중 10월 둘째 주부터 11월 첫째 주 (1~8일) 사이에 2차 접종이 예정된 사람은 접종기간이 1주 앞당겨진다.

 

11월 둘째 주(8~15일)에 2차 접종이 예정된 대상을 2주 단축된다.

 

필자는 원래 2차 백신 접종일이 10월 18일이므로 1주가 단축된다.

 

 

조정된 2차 접종 일정은 28일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스템에 자동 반영된다고 했는데, 오늘 코로나 19 예방접종시스템에 들어가 봤더니 1주 당겨진 일자가 자동 반영은 되었는데, 개별적으로 연락은 오지 않았다.

 

미리 날짜를 빼놔야 하는 사람들은 쿠브 앱에서 변경된 2차 백신 접종 일자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쿠브 앱은 백신 1차, 2차 접종증명서가 나와 있어서 식당이나 카페 등을 이용할 때 유용하다.

 

 

 

 

 

 

쿠브 앱은 안드로이드는 play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필자는 안드로이드(갤럭시)라서 play스토에서 설치했다.

 

지금은 쿠브 앱이 핸드폰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열기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검색 후 설치가 뜨면 누르고 설치하면 된다.

 

 

 

 

 

 

쿠브 앱에 들어가서 인증과정을 거치고 나면 이렇게 나의 증명서를 누르면 코로나19 예방 접종증명서가 나온다.

 

 

자동으로 변경된 백신 2차 예약 날짜를 확인하고 싶으면 상단 가운데에 점 세 개를 옆으로 이동해서 왼쪽에 있던 회색 점이 가운데 점으로 이동하면 예방접종과 건강상태 확인 란이 나온다.

 

 

 

 

 

 

 

 

 

 

 예방접종과 건강상태 확인 중 예방접종을 누르면 예방접종 사전예약된 날짜가 나온다.

 

 

 

 

 

 

 

쿠브 앱 예방접종 코너에 들어가서 변경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 날짜와 요일, 시간 등을 확인하자.

 

만약 조정된 일정에 접종이 불가능할 경우 10월 1일부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에서 직접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일정을 조정된 날짜 이후로만 설정할 수 있고, 변경 신청은 조정일 기준 2일 전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체크하는 게 좋겠다.

 

조정일에 접종 기관이 휴진이거나 예약 가능 인원이 초과됐을 경우는 그다음 날

로 자동 연기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